3층 1구역 - 개발의 장/JAVA
JAVA - HashMap을 이용해 간단한 메뉴판 만드는 퀴즈 ver. 2 (2022-07-26)
상이태상
2022. 7. 26. 12:51
package hashMaps;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Iterator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Quiz0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HashMap map = new HashMap()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menu = null;
String price = null;
while(true) {
System.out.println("1.메뉴 등록");
System.out.println("2.메뉴별 가격 보기");
System.out.println("3.종 료");
System.out.print(">>> ");
switch (sc.nextInt()) {
case 1:
System.out.print("메뉴 등록 : ");
menu = sc.next();
if(map.containsKey(menu)==true) {
System.out.println("이미 등록되어있습니다.");
continue;
}
System.out.print("가격 입력 : ");
price = sc.next();
map.put(menu, price);
System.out.println("등록되었습니다.");
System.out.println("메뉴명 : " + menu + " / 가격 : " + map.get(menu) + "원");
break;
case 2:
Iterator it = map.keySet().iterator();
if(it.hasNext()==true) {
while(it.hasNext()) {
menu = (String)it.next();
System.out.println(menu+" : "+map.get(menu) + "원");
}
}else {
System.out.println("등록한 메뉴가 없습니다.");
continue;
}
System.out.println("\n1. 수정");
System.out.println("2. 삭제");
System.out.println("3. 나가기");
System.out.print(">>> ");
switch (sc.nextInt()) 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현재 등록 되어있는 메뉴는 "+map.keySet()+"입니다.");
System.out.print("수정할 메뉴 입력 : ");
menu = sc.next();
if(map.containsKey(menu)==false) {
System.out.println("해당 메뉴가 존재하지않습니다.");
continue;
}else {
System.out.print("수정할 가격 입력 : ");
price = sc.next();
map.put(menu, price);
//map.replace(menu, price); 기존 값을 추가하는 게 아닌 수정하는 거라면 가능함.
System.out.println(menu+" : "+map.get(menu) + "원");
System.out.println("수정되었습니다.");
continue;
}
case 2:
System.out.print("삭제할 메뉴 입력 : ");
menu = sc.next();
if(map.containsKey(menu)==false) {
System.out.println("해당 메뉴가 없습니다.");
}else {
map.remove(menu);
System.out.println("삭제되었습니다.");
continue;
}
default:
System.out.println("이전으로 돌아갑니다.");
continue;
}
case 3:
System.out.println("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.");
System.exit(0);
break;
}
}
}
}
이번엔 메뉴가 등록이 되면 그 메뉴의
가격을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기능을 추가해보도록 하자.